티스토리 뷰

경제/정부정책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탄생 또니쥬니 2021. 3. 18. 11:40

 

요새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때문에 백신 접종을 중시하기도 하여서 우리나라 국민들도 불안함을 보이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일하는 분들은 이미 백신을 맞았는데, 아래 표를 통해 코로나 백신들의 부작용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비교 

 

일반적인 백신 부작용이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으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백신을 접종하고 나면 열감, 오한, 근육통, 관절통, 두통 등의 전신반응과 주사부위통증, 발적, 부종등의 국소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은 2~3일 내에 증상이 호전된다고 합니다. 증상은 일반적인 백신 독감을 맞았을때 경험하는 증상과 비슷합니다. 

 

 백신 부작용으로 드물게 혈압저하, 호흡부전을 동반한 아나팔락시스 반응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병원에 근무하는 지인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고열이나 설사, 근육통이 있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정도는 대부분 일반적인 반응으로 백신접종 후에 없어지는 정도라고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아스트레제네카 부작용이 이슈가 되는 것은 일반적인 부작용이 아닌 혈액응고나 뇌출혈 같은 꽤 심각한 증상들이 젊은층에서 나타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유럽식품의약청은 아스트라제네카를 승인했지만 혈전이나 뇌출혈을 유발했다는 아무런 증거를 찾지 못했다며 단지 우연의 일치라는 입장을 되풀이하고 있는 중입니다. 

 

지금까지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모두 백신을 접종하고 사망한 사건들은 백신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는 입장을 고수중입니다. 정말로 백신과 부작용이 연관이 없는 것인지는 아직 판단하기 이른것 같습니다. 

 

 

 

코로나 백신 휴가제 정부 도입 검토, 코로나 4차 유행 우려

코로나 백신 휴가제 정부 도입 검토, 코로나 4차 유행 우려 코로나 백신의 접종이 시작되고 나서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많은것 같습니다. 그 누구도 맞아보지 않았던 새로운 백신이기에

blogjune40.superherotony.com

 대부분의 경우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의 경우 백신을 접종하고 나서 항체가 형성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반응들이라고 합니다. 최근 아스트라제네카를 맞고 나서 응급실을 찾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으로 응급실 마비가 오지는 않을지 우려가 되는 상황이며, 일반 응급환자가 치료를 못하게 되는 상황이 오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최근 정부에서는 코로나 백신 휴가제를 검토하기도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20~30대가 더 심하다?

 건강이 양호한 젊은이들이 면역반응이 더 활발하다고 합니다. 면역 반응이 일어나면 몸에서 바이러스와 싸우기 위한 사이토카인 등의 물질이 분비되며 몸에 발열과 몸살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몸이 건강한 젊은이들은 사이토카인 분비가 더 강해서 이상반응이 더욱 강하게 나타날 수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은 몸속으로 들어와 면역세포를 자극하고 면역세포는 항체를 만들게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항체는 우리 몸속에서 존재하며 코로나 19바이러스가 몸에 들어오는 순간 중화시키게 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이 더욱 심하다고 해서 아직은 접종을 중지할 정도는 아니라고 하는 의견도 많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혈전

최근에 발견된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은 폐색전증이나 혈액응고라고 합니다. 혈전이 혈류를 타면서 폐혈관을 막아 사망하는 일이 생기는 것입니다. 아직은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으로 백신 접종을 중지하는 나라들

전세계적으로 백신이 접종되고 있지만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으로 인해 영국, 스웨덴 합장으로 개발되고 생산되는 아스트라 제네카의 접종을 중지하는 나라가 있습니다. 

 노르웨이에서는 50세 미만의 젋은 의료진 3명이 혈전이 형성되고 뇌혈전, 뇌출혈까지 일으키는 특이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덴마크와 노르웨이, 오스트리아도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으로 인해 사용을 일시 중지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3월 14일 아이슬란드에서도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을 일시 중지한다고 하였습니다. 스위스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를 530만개 주문하고 스위스 의약청에서는 몇달째 승인을 보류하고 있으며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일반적인 부장용이 발생하는 것이고, 심각한 상태의 부작용은 기저질환을 앓고 있는 90세 이상의 고령환자이며, 사망한 환자는 백신과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다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상반기 접종 계획

정부의 2분기 예방접종 계획입니다. 4월부터는 75세 이상 고령자 364만명이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게 됩니다. 2분기 부터는 환자나 의료진이 아니라 일반인들도 코로나 접종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74세이하는 아스트라제네카, 75세 이상은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는 것입니다. 

 

 

'경제 > 정부정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0) 2021.03.18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 접종 현황, 접종 방법  (0) 2021.03.17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1/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