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NAVER 주가전망

또니쥬니 2021. 12. 24. 04:11

NAVER 주가관련 소식과 NAVER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고 알아보겠습니다. 222

 

 

 

 

NAVER 주가

NAVER 주가흐름을 알아보겠습니다. NAVER 주가의 시가총액은 62조 106 억원으로

NAVER 주가의 시가총액은 코스피 3위 입니다. NAVER 주가의 가격은 현재 378,000 원입니다.

 

NAVER 주가 1주일 추이

NAVER 주가 3달 추이

NAVER 주가 1년 추이

NAVER 주가의 52주 최고가는 465,000원이며 NAVER 주가 52주 최저가는 280,000원 입니다.

증권사 NAVER 주가 목표는 547,000원입니다.

 

 

 

 

NAVER 주가전망

 

 

"네이버·카카오 모르쇠 그만"…당국 '수수료 환급' 나섰다

 

네이버·카카오페이 수수료 환급 불가 문제 개선

내년부터 신규 가맹점에 대한 카드 수수료 환급 제도가 네이버·카카오페이를 비롯한 간편결제 업체, 전자지급결제대행(PG) 회사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앞서 신규 가맹점에 대한 카드 수수료 환급 제도가 간편결제 업체와 PG사에 미적용되면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일부 환급금을 받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한 것이 <한경닷컴> 보도([단독] 네이버·카카오, 수수료 환급 모르쇠…소상공인만 피봤다)로 알려지자 금융당국이 제도 개선안을 마련한 결과다.

 

‘기술-물류-글로벌’..네이버 e커머스 밸류업 총력

 

중소상인 '디지털 전환' → '디지털 돌파' [파이낸셜뉴스] 네이버가 주춤해진 전자상거래(e커머스) 시장의 재도약을 위해 기술과 물류, 글로벌 분야를 강화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기술과 중소상인(SME) 상생 노하우를 살린 '마이스마트스토어'를 내년 초 일본 현지에 정식 출시하는 한편 통합물류관리(풀필먼트)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e커머스 시장에 새로운 활로를 마련, SME들이 양적·질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게 네이버 목표다.

네이버 로고.

국내외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쇼피파이, 카페24 등이 온라인 창업자에게 판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네이버는 무료 온라인 스토어 플랫폼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기술 도구와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는 또 온라인 사업이 점점 고도화됨에 따라 상품 판매, 정산, 물류 등 e커머스 사업에 필요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자체 ‘머천트 솔루션 센터’ 관련 기술개발 및 투자를 강화 중이며, 온라인 풀필먼트 데이터 플랫폼 ‘NFA(Naver Fulfillment Alliance)’도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NFA를 사용하는 SME 중 60% 이상이 지난해 새롭게 스마트스토어를 만든 신규 창업자이다. 특히 월 거래액이 800만원 미만인 SME 비중이 약 70%를 차지한다. NFA 기반 판매자들의 월 평균 물동량은 NFA 계약 이전과 비교했을 때 103% 증가했다.

네이버는 구글과 메타(옛 페이스북) 등이 확장하고 있는 글로벌 e커머스 생태계에도 합류한다. 내년 초 일본에 정식 출시되는 마이스마트스토어 관련, Z홀딩스와 협업을 바탕으로 검색과 간편결제(페이) 등 제휴를 확대한다.

#네이버 #e커머스 #스마트스토어

 

‘n번방·의료사고·페미’ 네이버 검색어 노출제외 천태만상

 

23일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가 발간한 네이버 검색어 검증 보고서 갈무리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가 23일 네이버 검색어 검증 보고서를 발간했다. 지난해 상·하반기 3개월씩, 검색 결과 상단에 나오는 연관검색어와 검색어 입력 시 노출되는 자동완성검색어 두 축으로 검증했다. 현재 외부 전문가 집단에 의뢰해 검색어 검증을 받는 곳은 네이버(035420)가 유일하다. 자의적 개입이나 조작의 문제가 있는지 들여다보는 것이다.

네이버는 명예훼손 관련해 당사자 제외 요청만 받아들이고 있다. 주로 코로나19 대응 관련한 지역 및 종교 관련 노출제외가 많았다. N번방 사건이 이슈가 됐고 연예인 성명의 노출 제외도 대부분 사례로 파악됐다.

‘OOO성형외과’-‘성형외과 대리수술’-‘코수술 뇌사’ 등 의료사고 관련해서도 당사자 요청에 따른 노출제외가 확인됐다. 보고서에선 “연관검색어들이 언론보도 등 사회적으로 공론화되고 있는 내용인지를 확인하며 그 내용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 한해 노출제외 처리한다”는 네이버 입장을 전하고 “소비자 권리 관련해 분석과 검토가 필요하다”고 의견을 냈다.

보고서에선 급상승검색어 서비스에 집중됐던 어뷰즈 사례가 확대된 것으로 봤으나, 실제론 네이버가 제외처리를 엄격하게 적용하면서 생겨난 변화가 크다. 신고 접수 후 제외처리를 어뷰즈에 역이용하는 사례도 나오고 있어, 2020년엔 신고 접수 건수까지도 포함했다는 게 네이버 설명이다.

어뷰즈 제외처리 관련 네이버 자체 판단은 0건으로 외부 신고 처리 건수만 확인됐다. 네이버는 올해 2월 급상승검색어를 폐지했다. 내년 발간할 보고서에서 연관·자동완성검색어로 어뷰즈 확대 영향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다.

 

[시그널] 웹툰의 확장은 어디까지···네이버의 로커스 인수

 

네이버웹툰이 시각특수효과(VFX)기업 로커스를 인수하면서, 웹툰의 확장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주목 받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이미 로커스와 웹툰 원작의 장편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있다. 로커스가 만든 가상인간 ‘로지’는 인플루언서(온라인상의 유명인)로 활약이 늘고 있어, 웹툰 캐릭터가 인플루언서로 발전하고 종국에는 네이버의 메타버스(가상환경공유) 사업 제페토의 강화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23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웹툰은 지난 21일 이사회를 열고 로커스 주식 9만 2,318주를 취득하는 안건을 결의하고 이를 22일 공시했다. 이번 지분 취득으로 네이버웹툰은 로커스 지분 52.19%를 확보하며 경영권까지 가져오게 됐다. 로커스는 2016년 중국의 문화콘텐츠 전문 투자회사 투윈캐피털그룹이 250억 원을 투자해 3대 주주가 됐는데, 이 지분도 이번 매각 대상이다.

네이버웹툰과 로커스는 웹툰 ‘유미와세포들’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드라마를 함께 제작했다. 드라마 ‘유미와세포들’은 실사와 컴퓨터그래픽(CG)이 함께 나오면서 주목을 받았다. 로커스는 드라마에서 애니메이션 작업을 맡았는데 실사와 자연스러운 조합, 원작을 해지지 않으면서 캐릭터로 차별점을 갖게 변형하는데 중점을 뒀다. 유미의 세포들은 그 자체가 캐릭터가 되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네이버웹툰과 로커스는 유미의세포들을 극장용 장편 애니매이션으로 제작하고 있기도 하다. 네이버웹툰은 로커스 인수를 통해 평면인 웹툰의 특징을 유지하면서 드라마와 영화로 변주 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로커스는 자회사 사이더스스튜디오엑스를 통해 가상인간 ‘로지’를 제작했다. 로지는 광고모델 등 다양한 방면에서 기존 연예인 못지 않은 활약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네이버는 메타버스인 제페토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마케팅 협업이나 연예인과 팬들의 소통 창구로 활용하고 있어서 앞으로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경제적 가치는 연간 46.1조…기준은 뭘까?

 

208만 중소상공인(SME),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로 가게 관리

네이버의 고도화된 기술이 실질적 사업 도구로[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네이버가 만든 중소상공인(SME)을 위한 업체 정보 관리 및 운영 플랫폼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현재 208만 사업자가 활용 중이다.

네이버의 중소상공인(SME) 무료 플랫폼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가 만든 경제적 가치는 얼마일까? 연간 46.1조 원이나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는 무료다. 내 업체가 네이버에서 나오기를 원한다면 등록하면 된다. 현재 208만 중소상공인(SME)들이 쓴다. 등록하면 홈페이지 기능과 네이버예약, 네이버주문, 브랜드관리 등을 할 수 있다.

23일 서울대 경영대학 유병준 교수 연구팀이 진행한 ‘스마트플레이스 경제적 가치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스마트플레이스는 연간 총 46.1조 원에 달하는 경제적 가치 창출에 기여했다. 비용절감 효과가 약 12.9조 원, 매출증대 효과가 약 33.2조 원이다. 유 교수팀은 무료 플랫폼인 스마트플레이스의 ▲홈페이지 기능 ▲네이버예약 ▲네이버주문 ▲톡톡 ▲스마트콜 등을 분석했다.

연구팀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를 통해 오프라인 SME들은 한 가게 당 연간 769만원, 총 12.9조 원(208만 가게 기준)의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①네이버 서비스(검색, 지도, 추천 등) 무료 노출에 따른 광고비 절감 효과(연간 12.6조 원)②홈페이지 구축 및 유지비 절감(연간 2192억 원 절감)③저렴한 지역소상공인 광고 통한 절감(글로벌 검색 엔진 대비 광고비 연간 725억 원 절감) 등이다.

이런 일이 가능한 것은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내 가게 정보는 네이버 검색결과와 지도, ‘스마트어라운드(네이버의 맛집과 장소 등 추천 서비스)’ 등을 통해 잠재고객에게 노출되기 때문이다.

네이버(035420) 스마트플레이스는 무료이지만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도 기여했다. 연구팀은 네이버 서비스(검색, 지도, 추천 등) 무료 노출에 따른 매출 증대 효과를 연간 약 33.2조 원으로 추정했다.

구체적으로는 ① 네이버 서비스 무료 노출은 연간 매출 33.2조 원, 추계 소득(순이익) 3.4조 원 유발 ②사업자당 평균 연 매출 효과 1970만 원, 순이익 효과 203만 원 유발 ③통계청 집계 기준 국내 소상공인 연간 평균 매출액의 7.9%, 순이익의 5.8% 증대로 분석했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권혁상 리더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취향기반의 장소추천 기술 등 네이버의 다양한 기술과 시너지를 강화해 오프라인 SME가 상권의 한계를 뛰어넘고 고객과 보다 잘 만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NAVER 주가전망을 마치며

 

NAVER 주가전망과 NAVER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았습니다. NAVER주가가 궁굼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NAVER 주가전망과 주가 관련 뉴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22222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2/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