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중공업 주가전망과 삼성중공업 주가 관련 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중공업을 포함한 조선업 관련주가 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선업 관련주는 관망세이지만 호재가 많아서 긍정적입니다. 삼성중공업 주가에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전망

 

삼성중공업 여섯번째 사모 회사채 발행

삼성중공업이 700억원 규모의 사모 회사채를 발행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지난 28일 650억 원 규모의 2년 물과 50억 원 교모의 3년 물 회사채를 사모로 발행하였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사모채 발행은 올해 여섯 번째입니다. 삼성중공업은 공모채 대신 사모채와 단기 금융시장을 통해 자금을 조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이 사모채로 저 달 한 자금은 만기가 돌아오는 차입금을 갚는데 쓰입니다.  

 

 삼성중공업 재무 구조는 해마다 악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의 최근 신규 수주가 늘고 있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삼성중공업이 지난 1분기에 신규 수주한 물량은 컨테이너선 34척, 초대형 원유운반선 4척, LNG운반선 1척 등 총 39척, 49억달러 규모입니다. 삼성중공업의 올해 수주 목표 중 상선 부문 목표를 이미 달성했습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삼성중공업 올해 예상 영업이익은 -643억 원, 순이익은 -1488억 원입니다.  삼성중공업의 손실은 삼성중공업 주가에 발목을 잡고 있는 리스크입니다. 

 

삼성중공업, 조선소 위험관리평가 최고 등급 획득

삼성중공업이 영국 해상보험회사들이 설립한 JHC 가 실시하는 위험관리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삼성중공업은 2010년 업계 최초로 위험관리 평가 A등급을 획득해 안전, 보건, 환경 관리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으며, 현재 A등급을 보유한 조선소는 삼성중공업이 국내에서 유일합니다. 삼성중공업의 안전관리 시스템을 높게 평가한 결과입니다. 

 

삼성중공업, 세계 최초 선박용 냉열발전 시스템 개발

삼성중공업은 액화천연가스 냉열 발전시스템을 연계한 차세대 재기화 시스템인 S-REGAS의 개발 실증에 세계 최초로 성공하였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지난 13일 거제조선소에서 한국가스공사와 주요 선급 관계자들을 초청해 실증 완료 보고회도 마쳤습니다. 삼성중공업 조선해양연구소장은 조선 해운업계에도 탄소 중립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전력 사용 확대가 강력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의 꾸준한 매출상승이 기대가 되며 삼성중공업 주가에도 호재입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삼성중공업 시가총액은 4조 6683억원으로 코스피 시가총액 65위입니다. 

삼성중공업 주가는 현재 7410원입니다. 2020년 3월 후반 삼성중공업 주가는 최저가 3070원을 기록하기도 하였지만 조선업 관련주가 살아나며 동반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삼성중공업 주가는 1년 사이 2배가량 시세가 증가하였습니다. 

삼성중공업은 매출에서 조선뿐만 아니라 해양플랜트 부분도 있는데, 현재 삼성중공업 주가의 아킬레스건입니다. 삼성중공업의 해양플랜트 부분에서 좋아지지 않으면 조선산업의 부활과 별개로 흑자전환이 영업이익을 올리기 쉽지 않아 보입니다. 

 삼성중공업 주가의 악재는 또한 실적입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이기 때문에 삼성중공업 주가에도 반영되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전망과 삼성중공업 주가 관련 이슈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삼성중공업에는 여러 리스크가 있지만 흑자전환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삼성중공업 주가에 투자하시는 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삼성중공업은 6년 연속 적자기업이라서 저는 조금 망설여집니다. 삼성중공업 주가에 투자하시는 분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1/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